내신8등급 대학 과연 입학이 가능할까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학교에서 신입생 선발 시 기준을 정확히 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가능한 학교는 인하공전. 한서대. 연성대. 수원과학대 등에 있는 바로 항공서비스과 입니다.
졸업 후 진로는 객실승무원이나 지상직근무로 진출을 하게 됩니다.
채용도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취업률이 좋아 서비스계열 전공 쪽 에서도 많은 학교들이
학과를 신설 할 만큼 인기학과입니다. 지금 코로나로 채용이 주춤 하지만 곧 채용이 원할하게 진행될거라 생각합니다.
내신 등급이 낮은데 항공서비스과를 갈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신입생선발 시 면접 비중이 굉장히 높다는 것입니다.
면접비중이 60~70%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성적이 좋지 않아도 면.접만 잘 보면 결과를
180도 뒤짚을 수 있는 게 항공과 입시입니다. 매년 이변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
항공서비스과 입시는 수시로 가장 많은 인원선발을 하는데 일반전형. 외국어특기자전형. 특성화전형등 다양하게 선발하고 있습니다. 내신5등급부터 내신8등급 까지 면접으로 많은 친구들이 대학교 입학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수시1차때도 상당히 놀라운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신8등급 친구들도 전문대 합격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결과가 가능할까요.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스펙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대학입학면접에서도 인원 선발 시
이미지와 서비스마인드를 선.발을 하게 됩니다. 자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서울대 출신이면 서비스를 더욱 더 잘할까요?? 그건 아니지요 !! 서비스와 공부는 상관이 없다는 말 입니다.
이 부분은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공고만 봐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대상자를 보면 굉장히 심플합니다. 과거에는 키와 나이제한이 있었지만 이 또한 폐지되었습니다. 즉,토익550점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학력 제한이 완전히 폐지된 것 이죠.
하지만 학력제한이 폐지되었다고 해서 모든 친구들이 붙는 건 아니겠죠? 본인만의 강점을 살려야 합니다. 항공사 그리고 항공과에서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을 말이죠
내신8등급 친구들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을 텐데요. 항공과 정보를 잘 알아보고 실제로 제가 말한데로 합격생이 나오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학원을 선택하길 바랄게요~
개개인에 맞춰서 면접 준비를 해야하며 면접을 볼 때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빠르게 파악 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