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아승무원학원/스튜어디스

승무원학원추천 받고 간 곳 후기

by 코리아 멘토 2019. 1. 24.
728x90

승무원학원추천 받고 간 곳 후기

 

 

 

 

키 160 지원자의  코리아 승무원학원추천 받고 시작한 도전기

오늘은 키가 작은 승무원 도전생의 상담후기를 적으려고 합니다.
예전에 스튜어디스 키 제한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있나요?
당시에는 162센티미터 이상만 대한항공에 지원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150센티미터 대의 지원자들은 캐빈크루가 되고 싶어도 지원조차 불가능 했는데요!

최근에는 이러한 키 제한이 폐지되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물론 합격자들도 있구요.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에 150대 후반의 승무원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샘과 같이 코리아승무원학원에서 일했던 선생님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출신의 대한항공 전직샘이었는데요.

이 선생님의 키는 161이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건 이 선생님은 키 제한이 있던 시절에 대한항공에 합격 했다는 점!!!!!

그 당시에도 키 제한이 있기는 했지만 암묵적으로 다른 조건이 좋은 지원자들은 합격을 했었습니다.

말 그래도 신장은 참고사항일 뿐이죠 어쨌든 신장 제한이 폐지 된 이후로 150대의 합격자들이 꽤 나오고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지원자들이 스튜어디스는 키 큰 사람들이 하는 직업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도전을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승무원학원 문의 시 키 관련 질문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항공사에서 신장을 보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기내에서 위쪽 선반에 승객의 짐을 올려주려면 너무 키가 작으면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시아나 같은 경우는 암리치를 따로 재기도 합니다.

까치발을 들고 한쪽 팔을 높게 뻗어서 손끝이 닫는 높이를 재는 것을 암리치라고 합니다.

아시아나는 220센티미터 이상의 암리치가 닫아야 하는 것이 규정이지만 마찬가지로

참고사항 일뿐 암리치가 1~2센티 부족하다고 해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오늘 상담은 받은 학생이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바로 이 키입니다.

학생은 160센티미터의 신장이라서 자신이 합격할 수 있는지 가능성을 가장 궁금해 했습니다.

그래서 실제 합격생중에 50대도 있고 남승은 170 센티미터도 있다는 부분을 강조 하면서

학생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부분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물론 다른 스펙과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야겠죠?

 

 

 

 

 

 

승무원학원추천 받고 온 학생중에 나이에 대한 부분도 참 많은데요.

두 번째로 학생이 고민했던 부분은 나이었습니다.

이런 저런 준비를 하다보니 취업준비가 조금 늦어진 친구였는데 현재 27살이었습니다.

그래서 국내 항공사가 27살까지는 모든 항공사에서 합격이 가능하지만 아시아나 계열은 내년부터는

합격이 어려우니 무조건 올해 지원을 목표로 하자고 안내 했습니다. 대한항공 계열은 30살 이상도 합격자가 있기 때문에

준비 상태를 보고 충분히 합격을 할 수 있을 때 지원을 하도록 권유 했습니다.

상담 당시에는 대한항공 하반기채용이 예정되어 있고 아시아나는 일정이 없었지만 이후 아시아나도 하반기 채용이

뜰 것으로 예상되어 학생이 마지막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통상적으로 국내 항공사는 여자 24~26 남자 26~28살을 가장 많이 채용 합니다.

아시아나계열은 27살까지는 합격이 가능하지만 28부터는 합격이 불가능하니

28이상의 지원자들은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을 목표로 준비해야지 합격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행이도 학생이 첫지원이기에 나이가 많은 부분이 어느 정도 감안되었고,

또 가장 가능성이 높은 대한항공을 1순위 항공사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한항공에 합격하기 위한 플랜을 짜주었습니다.

 

 

 

 

 

 

 

먼저 현재 오픽점수가 있긴 하지만 토익점수가 너무 부족해서 조금 점수를 올리기를 추천했습니다.

다행이 외국에서 조금 공부를 했어서 영어점수를 만드는 것은 그리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되진 않았습니다.

또 이번 하반기 채용에 무조건 도전을 해야하니 면접준비도 함께 병행을 하자고 권유 했습니다.

키, 나이 등의 스펙만 본다면 아무리 대한항공이라 하더라도 합격이 쉽지 않겠구나 생각이 들겠지만

이것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서 굉장히 좋은 경력이 있는 학생이라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첫째로 낮은 어학점수를 커버할 수 있는 높은 학점이 있었습니다.

보통 합격자들의 평균 학점은 3.5인데 이 학생은 4.4의 높은 학점으로 졸업을 해서 학점으로

성실함을 증명하고 어학점수를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또 키가 작지만 비율이 좋아서 높은 구두를 신으면 면접장에서 다른 지원자들에게 비율적인 부분에서 무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나운서 학원을 다니고 준비를 했던 경험이 있어 목소리, 말투, 표정, 자세 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이미지메이킹의 기초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있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둘째로 학교와 전공 경력이 항공사에서 선호하는 스펙이었습니다.

나이가 있는 친구들이 학교 졸업 후 경력이 없고 공백기가 길면 굉장히 불리합니다.

하지만 이 학생은 졸업 후 호텔에서 1년정도 근무한 경력이 있었습니다.

호텔은 항공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직 경력이기에 많은 나이를 커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펙이었습니다.

또 학생이 4년제 여대의 체육학과를 전공 했는데 항공과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는 과가 바로 체육과입니다.

또 학교도 4년제 여대에서 가장 많은 학생이 스튜어디스가 되기 때문에

학벌, 전공, 경력 이 세가지 부분에서 항공사에서 딱 좋아하는 스펙이 무기가 될 것으로 예상 되었습니다.

승무원학원추천 KOREA에서 말하는 경쟁력은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는 다른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셋째로 이미지었습니다. 보통 키가 작거나 나이가 많거나 하는 지원자들은 자신감, 자존감이 낮고

본인의 합격 가능성에 대해서 회의적인 친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면접은 나를 보여주는 시험이고 본인이 어필을 했을 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에 자신감도 있고,

본인의 의사를 명확히 표현할 줄 아는 지원자들이 유리합니다. 상담 학생은 아나운서를 준비하고 면접도 보고,

호텔에서 근무했던 경력이 있었기에 본인의 생각을 명확히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달변가처럼 말을 잘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본인의 의사를 정확히 전달 할 수 있으면 그만큼 유리합니다.

또 이미지는 그사람의 말투, 자세, 표정, 목소리, 아이컨택, 미소 이러한 것들을 말하는데 표정이나 말투도 상냥했고

얘기를 하면 할수록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면접장에서 좋은 장점으로 어필 될 거라고 생각하여 여러 조건에서 경쟁력이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승무원학원추천 코리아에서 강조하는 커리큘럼도 항상 차별화.경쟁력입니다.

 

 

 

 

 

다행인 점은 대한항공 하반기 채용이 추석 전후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생각보다 늦게 나서

10월 초에 발표가 되었고 서류접수는 10월25일까지입니다. 학생이 그전에 토익 점수를 만들 수 있는 여유가 생겼고,

토익과 토스를 가지고 서류접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합격률이 높은 학생은 조건이 좋고

이쁘고 스펙이 좋은 학생이 아닙니다. 선생님이 컨설팅 해준 방향대로 수업을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학원에서 학생 개개인의 문제점에 맞게 개선점과 수정사항을 교육해 주면 열심히 노력을 통해 쫓아오면

그만큼 발전이 있고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학생의 성실함과 태도 그 동안의 기록들을 보았을 때

이 부분에서 열심히 따라올 것으로 예상되어 든든했습니다.

누구나 단점은 있습니다. 키가 작은 친구, 스펙이 낮은 학생, 체중이 많이 나가는 지원자,

이미지가 부족한 사람 등등 하지만 스튜어디스는 연예인처럼 외모를 많이 보는 직업도 또 특정한 자격증이 필요한 직업도 아닙니다.

서비스 마인드와 친절한 진심으로 승객을 도와주려는 마인드가 가장 중요한 직업입니다.

여러분이 면접장에 가서 이러한 능력과 마음가짐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항상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신감을 가지고 입버릇처럼 주변에 얘기하세요.

나는 스튜어디스가 될거다. 어떤 항공사에 들어갈거야. 이런 지원자들이 합격 합니다^^

이 친구가 상담을 하고 나서 생각난 남학생이 있습니다. 올해 항공사에 입사한 스튜어드 합격생인데요.

키가 170밖에 되지 않았고 외모도 평범하였습니다. 처음에 상담을 와서 본인이 가능성이 없으면

아예 스튜어드를 도전할 생각이 없으니 솔직하게 얘기해달라고 했습니다.

제가 그 친구에게 어떤 사람이 합격하고 본인이 어떤 부분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주었고 6개월 간

정말 성실히 수업을 듣고 따라온 결과 이번 중반기에 합격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승무원학원추천 받고 코리아를 알게되서 샘을 우연히 만나지만 쌤이 없었으면

지금의 본인은 없었을 거라고 후기를 남겨주었습니다.

여러분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