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내의 문제를 일으키는 직원이 있다면 불량한 행동을 제대로 다루는 결정적인 한 방법은
그들의 뒤에 버티고 있는 생각을 제대로 이해하고, 적절히 간섭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고,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잘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불량한 사람들의 유형 스타일과 사람들을 다루는 전략에 대해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거나 괴롭히는 사람들은 지배하려 드는 언어와 행동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적대감을 풀 수 있도록 하고 그들의 행동의 영향에 대해 정확한
피드백을 분명히 주어야 합니다.
매사에 불평을 쏟아내고 결함만 찾아내는 불평형은 그렇습니다만 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삽니다.
불평형 유형을 다룰때에는 불평을 들어주긴 하지만 거기의 동의하지 않아야 하고 재빨리
문제해결로 옮겨가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듣기 좋아할 말만 하는 예스맨 유형의 사람의 행동은 인정을 받으려는 시도라고 합니다.
피드백을 정직하게 해 주고 당신의 그 사람의 정직을 높이 사고 있다는 점을 확산시키면 됩니다.
반대로 부정만 하는 노맨의 경우는 실패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자신의 것이 아닌 프로젝트는
무엇이든 실패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노맨을 다루는 전략으로는 상대방에게 말려들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자신의 낙관하는 바를 다시 전하라고 합니다.
똑똑한 체 하는 만물박사 유형은 어떠한 질문에나 확답을 내놓습니다. 그들의 관점에 정면으로
반대하지 말고, 사실들을 제시하면서 체면을 살릴 수 있는 길을 열어주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유부단의 유형은 결론이나 결정을 내리지 못합니다. 이런 유형은 어떤 이슈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수를 저질러도 무방하다는 점을 확인시켜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http://www.aspeech.co.kr/sub2_3_1.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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