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잘하는법 -비지니스스피치 '회의진행의 기술'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고 잔잔한 음악과 커피는 마치 여행을 떠나고 있는 착각을
하게 만드는 오후입니다.
그렇지만 현실은 생산적인 회의를 진행해야 하는 압박이 나를 감싸고 있다는거!!
오늘은 생산적인 회의 진행의 기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기업 이사님께서 저희 에이플러스스피치에서 수업을 진행하셨는데
가장 힘든게 회의시간에 의견 충돌이 있을때 중재역할이 제일 곤란하고 힘들다고
하시더군요!
회의 잘하는법 -비지니스스피치 '회의진행의 기술'
또 많은 직장인들은 회의로 보내는 시간의 절반 정도는 낭비라고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통제 불가능한 상태에서의 회의는 오히려 적대감을 키우고 분열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회의 진행을 주관해야 하는 역활이라면~
누군가 말을 막거나 집중을 못하고 수군거리는 분위기에서
‘모두가 집중할 때까지 잠시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분위기를 리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회의 초반에 규칙을 만들어 밀고 나간다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회의 잘하는법 -비지니스스피치 '회의진행의 기술'
또 하나의 규칙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건 바로 한 안건에 대해 한 사람이 한 번씩만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회의를 하다보면 특정 한 두사람만 계속 얘기를 하고 나머지 수줍은 참석자는
뒤로 숨어버리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마지막으로 발언 시간을 제한하는 것도 회의 진행을 매끄럽게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시간 제한이 있다면 간결하게 말하지 않고 같은 말을 반복하고 지루한 공방이
계속될 수 있는 회의를 속도감있고 생산적인 회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소수의 공격적인 사람이 아닌, 모든 참석자의 권리가 공평하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회의 진행이야말고 최고의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http://www.aspeech.co.kr/
02-539-7732
010-3460-6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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